영화 베테랑의 명대사와 흥행 요소

베테랑(Veteran)

영화-베테랑-포스터
  
장르 : 액션 드라마 (코믹 요소 가미)
런닝타임 : 123분
감독 : 류승완
제작년도 : 2014년
개봉 : 2015년 8월 5일
출연 : 황정민 (서도철 역), 유아인 (조태오 역), 유해진 (최 상무 역), 오달수 (오 팀장 역)
  
  
2015년 하반기 한국 영화의 흥행을 이끌고 있는 영화 베테랑의 질주가 무섭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950만 관객이 돌파한 상태여서 곧 1천만을 돌파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개봉한지 아직 한 달이 되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영화 베테랑의 흥행 성적은 놀라운 수준에 이를 것으로 여겨진다.
 
오토바이-질주-장면
 
코믹적 요소가 가미된 통쾌한 액션과 느리지도, 그렇다고 정신없는 전개가 아닌, 딱 지루하지 않을만큼의 빠른 전개에 재벌3세의 막장 갑질에 대한 후련한 응징이 바로 이 영화의 흥행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스포일러 주의를 위해 스토리에 대한 언급은 자제하기로 하고,, 일단 베테랑의 명대사 두 가지를 소개한다.

"너 내가 죄짓고 살지 말라 그랬지?" (서도철이 조태오에게 한 경고 멘트)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어?" (서도철이 오팀장에게 한 말)
     
주인공과-악역의-대면

개인적으로는 이 두 마디가 이 영화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표출한 것으로 본다.
류승완 감독 또한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재벌 갑질에 대한 분노를 시나리오로 화풀이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 서도철 형사와 같은 실제 모델의 경찰이 만약 현실적으로 존재한다면 이 또한 멋진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영화의 서도철과 그의 동료들 같이 겉멋은 없지만 정도를 걷고 자신의 일에 충실한 강한 소시민들이야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히어로들이기 때문이다..
 
영화-베테랑의-한-장면-질주
다음 이전